넷플릭스에서 여러 명이 아이디를 공유해서 요금을 나눠 내는 것이 추가로 가입자가 늘어나지 않는다는 넷플릭스 회사가 가진 문제점으로 작용했는데 새로운 요금제를 통해서 더 저렴하게 접근 가입자 수를 늘려보겠다는 베이직 위드 애즈 요금제 오픈을 알렸습니다. 새 요금제에 대한 정보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이직 위드 애즈 요금제
넷플릭스 기존 요금제 (월 9,500원) 대비 약 40프로 싼 가격으로 월 5,500원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되는 요금제는 사용자들의 요금제 가격 불만에 대해 해소방안을 담은 것으로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이 비싸 여럿이 아이디를 공유하지 않도록 유도하는 요금제입니다. 베이직 위드 애즈 요금제 1시간에 4~5분 광고를 보는 대가로 기존 요금제들보다 40%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유튜브에서 광고를 보며 영상을 보는것에 익숙해진 부분을 넷플릭스에서도 이용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OTT 회사들에도 광고 서비스가 도입될까?
전 세계 1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이런 카드를 꺼냄으로 해서 다른 OTT 회사들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에 들어갈 광고가 유튜브 광고 단가보다 훨씬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완판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요금제가 가입자 확대와 수익성 증가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다른 OTT회사들도 광고 서비스 요금제를 도입하게 될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광고를 보아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1시간에 4분 정도이면 기존 케이블 방송에서 중간광고와 끝나기 전에 보아야하는 광고들에 시청자들이 이미 익숙해졌기 때문에 40% 싼 가격이 사용자들에게는 충분히 메리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