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기업도시 내에 중국집이 다양하게 있는데 집에서 시켜 먹을 때 좋은 곳과 외식 차 직접 찾아가서 먹는 곳이 다른데요. 직접 찾아가서 먹었을 때 가장 맛있었던 뚝배기 짬뽕 음식점을 주말에 다녀와 소개해드리려고 사진과 함께 후기 남겨봅니다.
원주 뚝배기짬뽕 가격
뚝배기 짬뽕 10,000원이고 짬뽕 종류만도 일반 짬뽕, 차돌뚝배기짬뽕, 차돌 짬뽕, 비빔 짬뽕까지 총 5가지나 됩니다. 짬뽕이 메인 메뉴인 거 같았고 저희 가족은 두 번째 방문하였는데 역시나 맛있었습니다. 원주 뚝배기짬뽕이 그중에 가장 메인인 음식인데 워낙 맵기로 유명하답니다.
메뉴 가격을 찍어 보았는데 짜장면은 애기 짜장면이 따로 있어서 작은 그릇에 따로 시켜주셔도 좋아요. 저번에는 그렇게 먹었는데 이번에는 저랑 막내랑 짜장면 한 개로 나눠먹고 탕수육을 많이 먹고 싶어서 일반 짜장면으로 주문했습니다. 대왕 탕수육은 37,000원이고 일반 탕수육은 18,000원인데 저희가 시킨 탕수육은 일반 탕수육이에요.
이 집 탕수육 맛집입니다. 부드러운 국내산 돼지 등심을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고기 식감도 너무 질기지 않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탕수육 소스도 새콤 달콤하고 농도도 적당하니 맛있고 같이 들어있는 야채들이 신선해서 좋았어요. 보통 탕수육 배달 주문하면 소스에 야채가 푹 익어 들어있는 경우도 있는데 여기는 아삭하게 양파 씹는 식감도 너무 좋고 옆에 군만두 두 개 서비스로 함께 나와서 저희 가족은 갈 때마다 탕수육을 무조건 시킵니다.
뚝배기 짬뽕을 불지 않고 먹는 방법도 한쪽 벽면에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1. 신선한 부추를 국물에 담가주세요.
2. 면을 국물에서 집어서 홍합위에 올려주세요.
3. 홍합을 하나씩 발라주세요.
4. 해물과 야채를 면과 함께 곁들여 주세요.
5. 면을 다 드신 후 남은 국물에 공깃밥을 말아드시면 후회 없이 맛있다고 합니다.
왼쪽 사진이 뚝배기짬뽕입니다. 워낙 매워서 매운 거 잘 드시는 분들이 좋아하실 거 같아요. 저희 집 큰 딸이 매운 음식을 워낙에 좋아해서 아빠는 차돌짬뽕을 시키고 딸이 뚝배기 짬뽕을 시켜먹었습니다. 신선한 부추도 위에 올려져 있고 뚝배기에 음식이 담겨있기 때문에 먹는 내내 뜨겁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홍합이나 조개류도 많이 들어가고 양도 적당했습니다.
차돌짬뽕 그릇은 좀 더 크고 고기도 넉넉히 들어가 맛있게 먹더라고요. 아무래도 차돌 고기가 들어가있어서 국물에 고기 육수 맛이 더 느껴졌습니다. 맵기는 그냥 보통 정도였어요. 불뚝배기짜장 같이 매운 짜장면도 있어서 매운 메뉴들이 따로 있기 때문에 잘 보시고 드셔야 합니다.
가게 위치 및 영업시간
강원 원주시 지정면 신지정로 153-23 101호
주차는 근처 골목에 하시면 됩니다. 매주 화요일이 정기휴무일이고 나머지 요일에는 오전 11시에 오픈하고 저녁 9시에 영업 종료합니다. 브레이크 타임이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이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셔야 할 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