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가장 힘들 때 만난 책중에 한 권으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용기를 준 책입니다. 인생의 벽에 부딪힌 사람에게 함께 고민하고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려고 유튜브나 책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저자를 보면서 센강에서 한번 죽었다고 자신을 표현한 그녀가 부를 향해 나아가는 생각의 뿌리 7가지를 책 후기로 남겨보고 싶었습니다.

1. 어떤 결정을 내릴 때 핵심가치에 근거해서 판단합니다.
핵심가치를 모른 채 목표로 달려가다 보면 쉽게 지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내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가치를 염두에 두고 결정을 내리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핵심가치를 깨달은 후에 목표를 설정할 때는 측정이 가능한 명확한 목표를 정하되 원대한 목표를 상상하고 꿈꾸라고 합니다.
2. 지금 당장 결단하고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내가 해낼지 걱정하기만 하며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결단을 통해 행동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저자 켈리 최는 사업과 삶의 실패로 인하여 죽음의 문턱까지 갔지만 이제 더 이상 돈을 빚지지 않겠다는 결심으로 도시락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큰 결정이 어렵고 겁이 난다면 미래와 지금이 달라지기 위해서 작은 것부터 결단을 내리는 연습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3. 결단을 내린 후 필수적으로 선언을 해야 합니다.
우리는 뭔가 입밖으로 내뱉는 순간 그것을 꼭 지켜야 한다는 생각에 부자가 되겠다는 생각이나 목표를 선언하기 힘들어하곤 합니다. 선언은 포기하고 싶을 때 나를 돕는 역할을 하며 다른 사람들의 신뢰를 쌓고 본보기가 되는 리더가 되는 방법입니다.
4. 성공하기로 한 당신을 스스로 믿어야 합니다.
나를 사랑하지 않고 불안한 상태에서는 성공을 한다고 해도 행복해지기 어렵습니다.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바닥에서부터 성공을 이루어냈다고 하면 나도 성공할 수 있다는 걸 스스로 믿어야 합니다. 그 바탕에는 나를 제대로 사랑해주겠다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5. 의식 속의 믿음이 신념이 되도록 반복해야 합니다.
의식 속에 믿음이 있다고 해도 그것이 무의식의 자리 잡도록 하려면 아주 작은 습관들을 바꾸는 것을 꾸준히 하고 반복하다 보면 신념으로 변하게 됩니다. 신념의 힘은 믿음의 힘보다 훨씬 강하기에 반복하는 것의 중요성을 기억하도록 합니다.
6.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확신해야 합니다.
무의식에 기존에 자리 잡고 있던 부정적인 신념들을 알아채고 나는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나를 믿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득 내어 확신에 가득 차면 슈퍼맨이 된 것처럼 열정이 가득해질 것입니다.
7. 위기가 닥쳤을 때는 스스로에게 질문하며 답을 찾아 나섭니다.
어떤 일을 대할 때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습관을 통해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문제 상황에서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서는 사람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제가 목표를 삼아 실천하던 일들의 결과가 좋지 않거나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 웰씽킹 책에서는 답이 없다고 생각하기보다는 답을 아직 찾지 못한 거라고 생각하라고 조언해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