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잘될 수밖에 없는 너에게 | 가전주부 최서영 책 후기

by 미니은퇴25 2022. 11. 3.

잘될 수밖에 없는 그녀 최서영 (유튜버 가전주부 )의 책을 우연히 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구독자가 아니었기 때문에 처음에 이 책이 그녀가 쓴 책인 줄 모르고 읽기 시작했어요. 읽다 보니 공감이 많이 가서 책 후기 남겨보려고 노트북 앞에 앉았습니다. 이 책은 잘될 수밖에 없는 내가 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팁을 주는 책입니다.

 

 

잘될-수밖에-없는-너에게-책-섬네일
잘될-수밖에-없는-너에게

 

내 삶의 주인공은 나라는 뻔한 말

유튜버 크리에이터가 되면서 새롭게 자기 인생을 살게된 그녀가 지금까지 사회생활을 하며 겪었던 수많은 감정들을 전엔 미숙하게 대처하였었다면 10년 정도의 세월이 흐른 지금엔 이렇게 대처하고 있다며 예시를 들어주니 더 이해가 쉬웠습니다. 꼭 사회생활뿐 아니라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우리가 흔히 자책하고 소심해지고 불안해하는 상황이 오는데 실제로 이렇게 하면 벗어날 수 있을 거야라고 설명해주니 아 나도 따라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 안에선 내 삶의 주인공은 바로 나라는 비슷한 말을 반복하고 있는데 실제로 내 삶을 주인공으로 살고 있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지를 생각해보면 저자가 그것을 여러 번 강조하는 이유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을 알기 때문에 저자는 삶을 주인공으로 살 수 있도록 동기부여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나를 판단하게 내버려 두지 말고 나를 보호할 수 있다면 조금 더 뻔뻔해져도 되고 시간과 힘을 투자해 있는 힘껏 자기 자신을 사랑해주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최근에 읽은 빠르게 실패하기 책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 책에서도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마음껏 하게 해주는 것, 나를 그런 환경 속에 두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지금 삶이 매우 지치고 힘들다면 나에게 포커스를 맞추고 내가 있고 싶은 공간, 같이 있고 싶은 사람, 지금 당장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을 생각하면서 나라는 사람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인간관계는 어떤 면에서 순리대로 흘러가고 날씨처럼 흐렸다가 개었다 할 수 있다고 하니 마음에 여유가 생기는 것 같았습니다.

 

쿠크다스 유리멘탈

저는 외부 자극에 대한 예민도가 높아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책에서 조언해준 대로 나와 남을 더 이상 비교하지 말고, 완벽해지려 하지 말고, 힘들 때는 나를 쉬게 해 주고 지금의 힘든 상황도 지나갈 것임을 믿어주어야겠습니다. 저자가 스스로를 유리멘탈, 쿠크다스, 겁쟁이, 마음이 여리다라고 정의 내렸는데 저도 평소에 저를 그렇게 판단하고 있어서인지 한줄 한줄이 와닿았던 책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외부자극중에 부정적인 것을 더 강하게 받기에 나에게 적당한 울타리를 세워주고 한 단계씩 나를 채우고 단단해져야겠습니다. 저자가 지금의 당당하고 자존감 높은 유튜버 가전주부 최서영 님의 모습이 되었듯이 저도 저만의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책안에 다양한 멘탈 관리법이 나오지만 그중의 하나 아래에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잘될 수밖에 없는 멘탈 장착법

1. 운동하기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처럼 여러 가지 운동을 배워보고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야 합니다.

2. 일 미루지 않기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일단 시작하면 결국 하게 됩니다.

3. 두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기

두려움을 피하다 보면 두려움의 크기는 계속해서 커집니다. 아주 소소한 것에서 두려움을 이기는 선택을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