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 서치 콘솔에 수동으로 URL 검사를 신청하면 최근 들어 자꾸 모바일 미지원 페이지라고 떠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책 후기를 주로 쓰고 있었는데 어떤 게 문제인지 제가 해결했던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두 가지가 최근 며칠 동안 발행한 페이지에 전부 해당이 되어서 덜컥 겁이 나더라고요. 애드센스 승인 심사를 4번째 탈락하고 합격하기만을 기다리는 시점에 수동 신청한 유알엘들이 자꾸 문제가 있다고 하니까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고 막막했습니다.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가깝다는 부분 때문에 제가 수정해본 사항은 글에 내가 썼던 글을 두 개 연달아 링크를 걸었었는데 그게 문제가 있나 싶어서 링크를 빼고 다시 확인하니 오류가 사라졌습니다. 제가 예전에 링크 두 개를 마지막에 연달아 달았던 글이 있었는데 그때는 바로 구글 등록이 되었던 터라 차이점을 생각해보면 그때는 링크 사이에 한 줄 이상 띄고 올렸었던 것 같습니다.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오류
그리고 링크가 없는 책 후기 글에도 같은 문제 사항이 있다고 떠서 사진 사이즈를 500에서 400으로 줄여서 수정하고 다시 검사 신청했더니 모바일 지원 가능 페이지로 떴습니다. 초반에 올렸던 글들에 사진을 500으로 넣었고 글 스타일도 비슷했는데 구글 로봇 맘인가 싶더라고요. 어떨 때는 되고 어떨 때는 안되니 어렵지만 그래도 일단 사진 사이즈를 줄이고 다시 검사하니 해결되었네요.
링크나 사진간에 사이가 너무 붙어있는지 수정하시거나 사진 사이즈를 줄여보시고 모바일 지원 페이지가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구글이 네이버나 다음보다 수정후 반영이 늦을 수도 있다고 하셔서 내일 다시 유알엘 검사를 할까 하다가 사진 사이즈 줄이고 바로 검사했는데 모바일 미지원된다는 오류 페이지는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유알엘 등록이 가능하다는 상태가 된 것이지 바로 등록이 되지는 않았어요. 내일 다시 서치 콘솔에 검색해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문제없는 페이지라고 확인돼서 색인 생성 요청만 해둔 상태인데 빨리 구글에 색인이 잘 생성되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심사중
네이버 블로그 쓰는데만 글 스타일이 익숙해서 구글 SEO 맞춰 쓰는데 어렵습니다. 10월 21일에 블로그를 만들고 26일에 애드센스 신청 후 4번 거절 메일 받았습니다. 2주에 한번씩 오기도 한다는데 4일마다 오기도하고 한번은 바로 다음날 메일이 온 적도 있습니다. 글은 이 글까지 올리면 49개를 썼어요. 마음 느긋하게 먹고 글 쓰면서 애드 고시 통과하길 기다려봐야겠어요. 저랑 같은 문제 있으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